[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Analog Devices Foundation) 및 메사추세츠 주립대학교 로웰 캠퍼스(UMass Lowell)와 협력하여 아나로그디바이스 RF/마이크로파 교육 랩(Analog Devices RF/Microwave Learning Lab)을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

ADI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 로웰 캠퍼스가 협력해 ADI RF/마이크로파 교육 랩을 개소했다. [사진=ADI]
ADI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 로웰 캠퍼스가 협력해 ADI RF/마이크로파 교육 랩을 개소했다. [사진=ADI]

개소식에는 앤 매글리아(Anne Maglia) UMass Lowell 연구 및 혁신 담당 부총장, 조셉 하트먼(Joseph Hartman) UMass Lowell 교무처장겸 학술 및 학생 담당 부총장, ADI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이자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 이사회 멤버인 댄 라이프홀츠(Dan Leibholz) 수석 부사장(SVP), 브라이언 골드스타인(Bryan Goldstein) ADI 항공우주 및 방산 부문 부사장, 야스민 킹(Yasmine King) ADI 항공우주 및 방산 부문 총괄 매니저가 참석했다.

공학계열 학생들의 교육 활동을 위한 최첨단 기술과 장비를 갖춘 이 실험실은 세계적 수준의 공학, 컴퓨터 및 생명 과학 프로그램을 위한 강의실과 연구 센터가 있는 UMass Lowell의 노스캠퍼스(North Campus) 볼 홀(Ball Hall)에 마련되어 있다.

미래 세대의 공학자들을 교육하는 것은 ADI와 UMass Lowell가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우선 가치이다. RF/마이크로파 기술과 관련한 교육과 연구를 촉진, 장려하기 위해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은 125,000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했으며, ADI는 마이크로파 신호 발생기에서부터 고주파 오실로스코프 및 스펙트럼 분석기에 이르는 165,000달러 상당의 실험 장비들을 제공했다.

댄 라이프홀츠 SVP ADI CTO는 “새로운 RF/마이크로웨이브 교육 랩은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향후의 혁신과 공학 및 기술의 한계를 돌파해 나갈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 실험실에서 훈련을 받은 UMass Lowell 학생들은 4G 및 5G 네트워크에서부터, 비행 중인 항공기를 추적하거나 도로 상에서 차량의 안전한 주행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레이더 시스템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서 항공우주, 유선 및 통신 업계에서 재직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