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전희진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11월 한 달 간 8개 카메라 강좌를 무료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온라인 니콘 스쿨은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진·영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11월 한 달 간 8개 카메라 강좌를 무료로 선보인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11월 한 달 간 8개 카메라 강좌를 무료로 선보인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이번 무료 카메라 강좌는 기초 강좌 4개, 심화 강좌 4개로 마련된다. 이번 달 초보자를 위한 기본 강의는 ▲김철 작가의 입문자를 위한 니콘 플래시 활용 ▲집에서 쉽게 접근하는 입문 접사 ▲하이앵글과 로우앵글 및 렌즈 왜곡 특성 이해 ▲화이트 밸런스 분석과 프리셋 현장 검출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화이트밸런스 분석과 프리셋 현장 검출 강의에서는 각 촬영 장르별 색감 변화와 인공조명 상황에서 흰색 균형 원발색을 찾아내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저녁 시간 강의를 맡은 박성욱 엘란비탈 작가는 장노출 사진, HDR사진·파노라마 사진 강의를 준비해 다양한 사진 예시를 바탕으로 촬영 방법 및 보정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실력자들을 위한 심화 강의는 최광혁 클럽 N 앰베서더 작가와 김진철 작가가 맡았다. 먼저 인물 사진의 매커니즘 강의를 맡은 최 작가는 인물 사진 촬영 시 구도와 모델의 포즈, 트렌디한 인물 사진 보정 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김 작가는 사진으로 표현하는 건축 강의를 통해 건축물별 촬영 방법 및 건축 사진작가로서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온라인 니콘스쿨 담당자는 “11월은 렌즈 왜곡 특성에 대한 이해, 화이트 밸런스 분석 등 기술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담은 강좌가 많은 만큼 겨울 출사를 노리는 분들은 강의 시간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며 “기초부터 실전까지 다양한 정보를 아낌없이 전하는 니콘스쿨 강좌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카메라와 사진을 이해하고 공부하면서 탄탄한 실력을 쌓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