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전희진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가 포트폴리오 인턴십 프로그램 ‘대학생벤처기사단(UKOV·이하 유코브)’ 27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2009년 우수한 인재들을 스타트업 생태계로 유입하고 스타트업의 공통 과제인 채용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유코브를 도입, 13년째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벤처스가 포트폴리오 인턴십 프로그램 ‘유코브’ 27기를 모집한다. [사진=소프트뱅크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가 포트폴리오 인턴십 프로그램 ‘유코브’ 27기를 모집한다. [사진=소프트뱅크벤처스]

이번 채용은 ▲머스트잇 ▲트레바리 ▲의식주컴퍼니(런드리고) ▲가우디오랩 등 소프트뱅크벤처스의 포트폴리오 10개사에서 기획과 개발을 포함한 29개 직무에 걸쳐 진행된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연 2회 상·하반기로 나눠 유코브를 모집한다. 참여자에게는 스타트업 인턴십 외에도 모의 창업, 크라우드펀딩과 같은 사이드 프로젝트 참여와 기수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 절차는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주관하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포트폴리오사가 진행하는 2차 면접 순이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약 3개월 간 스타트업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25기 트레바리에서 인턴십을 마치고 정직원으로 입사한 장원익 씨는 “스타트업은 한 사람이 책임질 수 있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인턴도 얼마든지 개인 역량을 펼칠 수 있다”며 “트레바리에서 엔지니어로 플랫폼 도메인 개발 업무를 맡았고 성과를 인정받아 현재 정직원으로 근무 중”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