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세정 기자] 최신 데이터 보호 솔루션 글로벌 기업 빔 소프트웨어가 최신 쿠버네티스(Kubernetes) 데이터 관리 플랫폼 ‘카스텐 K10 V5.5’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빔 소프트웨어 CI. [이미지=빔 소프트웨어]
빔 소프트웨어 CI. [이미지=빔 소프트웨어]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은 이런 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운영 단순성을 높이는 것을 선택한다. 카스텐 K10 V5.5는 자율 운영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확장에 관한 강력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기업이 갖는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빔 소프트웨어는 가상·클라우드 네이티브·SaaS·쿠버네티스 및 물리적 워크로드에 걸쳐 모든 데이터 자산을 보호하는 최신 데이터 보호 및 복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쿠버네티스 투자와 생산 컨테이너화 비율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축 설계·유지와 쿠버네티스 환경 백업·보호는 기업의 부담 가중의 우려가 있다. 이를 위해 대규모 쿠버네티스 투자를 최적화하고 위험을 줄여야 한다. 이때 카스텐은 인텔리전스 강화·자동화는 물론 백업 및 복구 프로세스의 다양한 기술 전반에 걸쳐 최신 기술을 폭넓게 지원해 운영을 단순하게 만들 수 있다.

카스텐 K10 V5.5의 새로운 주요 기능은 인텔리전트 정책·더욱 용이해진 구축 및 확장·확장된 생태계 세 가지다.

인텔리전트 정책은 카스텐 K10이 규모에 맞게 데이터 보호를 단순화하는 스마트 의사 결정 기능이다. 기업은 응용 프로그램의 사용량을 고려해 백업 기간을 지정할 수 있다. 카스텐 K10은 백업 윈도우를 준수하며, 기본 백업 순서의 자동화율을 높인다. 이를 통해 기본 인프라가 최적으로 활용돼 여러 정책의 충돌을 자동으로 해결한다.

이전보다 구축 및 확장 또한 쉬워졌다. 카스텐 K10은 직관적인 그래픽 마법사를 제공해 온보딩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카스텐 K10은 IPv6 지원 기능을 통해 IPv6 간 통신을 통한 아마존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 지원 및 백업·복원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확장 가능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깃옵스(GitOps) 워크플로우 통합을 통해 IP 소진 문제를 해결하고 증가하는 에지 구축을 해결할 수 있다.

대니 앨런(Danny Allan) 빔 소프트웨어 CTO 겸 제품 기획 담당 수석 부사장은 “쿠버네티스 채택과 컨테이너화가 기업 전반에 자리잡고 있지만, 현재 수동 작업·지속적인 감독·사이버 공격은 계속해서 쿠버네티스 백업 환경의 복잡성을 가중시켜 데브옵스(DevOps) 팀의 능력을 저해하고 있다”며 “카스텐K10 V5.5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확장을 향한 자율 운영과 쿠버네티스 환경에 적합한 데이터 보호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