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세정 기자] 퀀텀코리아는 기술 연구 및 시장 분석 기관인 기가옴이 최근 발표한 ‘기가옴 소나(GigaOm Sonar for Object Storage on Tape)’ 보고서에서 콜드 스토리지 부문 혁신 리더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퀀텀 CI. [이미지=퀀텀]
퀀텀 CI. [이미지=퀀텀]

기가옴은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대용량 콜드 데이터를 저장하고 액세스할 수 있는 솔루션 공급업체들을 평가했다. 퀀텀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의 ▲다차원 이레이저 코딩(Erasure Coding) ▲RAIL 아키텍처 ▲서비스형(as-a-Service) 솔루션 ▲액티브 및 콜드 데이터 클래스 지원 등 혁신적인 기능을 높이 평가해 리더로 선정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데이터 트랜드는 사용자가 필요 시에 액세스할 수 있는 방식과 저렴한 비용으로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장기간 저장하고자 하는 이머징 마켓의 요구 사항이 점차 커지고 있다. 다만 이러한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온라인 스토리지나, 범용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저장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 높은 스토리지 구입 비용과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필요한 지속적인 전력량으로 운영 비용이 증가하고 로컬 전력망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퀀텀은 세계 최대 하이퍼스케일러에 콜드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있다. 퀀텀의 액티브스케일 콜드 스토리지(Quantum ActiveScale™ Cold Storage)는 콜드 데이터 보관에 최적화된 새로운 오브젝트 스토리지다.

퀀텀 액티브스케일 콜드 스토리지(Quantum ActiveScale™ Cold Storage)는 페타바이트(PB) 단위의 데이터를 생성하는 기업들도 이 제품을 통해 자체 데이터 센터, 코로케이션 시설 또는 as-a-Service IT 환경 내에 S3 글래시어 클래스(S3 Glacier Class)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다. 전체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거나 풀 매니지드 서비스(전체 관리형 서비스) 등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

이강욱 퀀텀코리아 지사장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페타바이트(PB)에서 엑사바이트(EB)까지 계속 축적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보호·추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퀀텀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도록 돕고 지속적으로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테이프 솔루션을 활용한 콜드 스토리지에 대한 새로운 혁신을 구현해 기업들이 안전한 데이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