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전희진 기자] 블록체인 기반 통합 게이밍 플랫폼 플레이원게임즈가 넷마블의 블록체인 생태계 ‘마브렉스(MBX)’와 함께 마브렉스 INO(Initial NFT Offering) 전용 런치패드 ‘플레이원 포 엠비엑스(PlayOne for MBX)’를 정식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런치패드는 향후 출시될 마브렉스의 우수한 게임 NFT를 플레이원게임즈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는 INO 중심 서비스가 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이 양사의 기술력과 비전 등 상호 간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된 만큼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과 유저 만족을 목표로 서비스가 운영될 전망이다.

플레이원게임즈가 마브렉스와 ‘플레이원 포 엠비엑스(PlayOne for MBX)’를 론칭했다. [사진=플레이원게임즈]
플레이원게임즈가 마브렉스와 ‘플레이원 포 엠비엑스(PlayOne for MBX)’를 론칭했다. [사진=플레이원게임즈]

플레이원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임의 다양한 자산들을 유저에게 쉽고 합리적으로 판매하는 생태계를 지향한다. 마브렉스가 게임 재미에 가치를 두고 블록체인의 패러다임을 만들어감에 따라 이번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기존 파트너십을 넘어 공동 마케팅, 마브렉스 생태계 출시 예정작 INO 독점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게임 NFT 판매의 편의성을 높이고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플레이원게임즈는 지난 9월 ‘멀티체인’으로 확장을 선언하며 클레이튼게임즈에서 프로젝트명을 리브랜딩 한 바 있다. 올해 5월 출범 이후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토큰 에어드랍 서비스, 클레이다이스(Klaydice)의 INO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다. 또 기존 에어드랍 보상 이외에도 클레이(KLAY) 스테이킹 서비스 지원을 통해 유저들에게 이자를 제공하는 등 게임사와 유저 모두를 위한 게임 통합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변성민 플레이원게임즈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마브렉스 기반 게임성을 갖춘 양질의 게임이 계속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플레이원게임즈는 게임과 유저를 연결하는 글로벌 게이밍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