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깃허브(GitHub)에 STM32 핫스팟(Hotspot) 조직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깃허브(GitHub)에 STM32 핫스팟(Hotspot) 조직을 구축했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깃허브(GitHub)에 STM32 핫스팟(Hotspot) 조직을 구축했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에 따르면 STM32 핫스팟 조직을 통해 커뮤니티 회원들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용으로 전문가들이 개발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다. ST 사내 엔지니어들이 생성한 비제품 코드들이 포함돼 있으며 이는 본래 데모 시연 및 개념검증 모델 등을 목적으로 작성됐다.

이러한 코드 예제들은 일반적으로 ST 외부에 공개되지 않는데 STM32 핫스팟은 더 많은 부가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이미 이용하고 있는 방대한 양의 STM32 레퍼런스 코드와 함께 이 코드 예제들을 더 광범위한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활용하도록 돕는다. 신뢰할 수 있는 ST 소유의 깃허브 조직에 액세스하면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을 보장받게 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 적용사례에서 도출한 STM32 핫스팟의 프로젝트들은 일반적인 필요 기능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엔지니어링 노력과 전반적인 시장 출시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코드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통합할 수 있도록 ST의 일반적인 비즈니스 친화적 라이선스 조건에 따라 배포가 가능하다.

STM32 핫스팟은 STM32Cube 플랫폼 및 STM32MPU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배포판을 비롯해 모든 공식 STM32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할 수 있는 ST의 메인 깃허브 조직과 함께 운영된다. 두 커뮤니티를 통해 Arm Cortex-M 임베디드 코어 및 Cortex-A7 MPU 코어에 기반한 STM32 제품군 1200개 이상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사용자를 모두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