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 배급사 KT알파가 쿠팡의 OTT ‘쿠팡플레이’와 PPV(Pay Per View) 방식의 영화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KT알파 로고 [사진=KT알파]
KT알파 로고 [사진=KT알파]

월정액 구독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던 쿠팡플레이는 최근 콘텐츠 건별 결제 후 일정 기간 대여 또는 소장하는 PPV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KT알파가 공급하는 영화 콘텐츠는 약 500여 편에 이른다. 주요 작품으로는 ▲분단의 비극을 그려낸 ‘공동경비구역 JSA’ ▲옛사랑에 대한 아련한 기억을 담은 ‘유열의 음악앨범’ ▲여자 핸드볼 선수의 감동 실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등 다양한 명작을 만날 수 있다.

지난 6월 일주일 간 KT IPTV 서비스 ‘지니 TV’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조동혁·이완 주연의 액션 느와르 ‘피는 물보다 진하다’ ▲네이버 웹툰 원작의 ‘아부쟁이’ ▲국민 MC 송해의 일생을 다룬 다큐멘터리 ‘송해 1927’ 등 다양한 작품을 공급한다.

KT알파는 ▲ ‘극장판 이누야샤1~4’ ▲ ‘극장판 하이큐!!’ ▲ ‘마음의 소리 스페셜1~5’ 등 약 150여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추후 신규 및 인기 영화 콘텐츠를 추가 편성해 나갈 계획이다.

KT알파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장 김형만 상무는 “콘텐츠 확보에 적극적인 쿠팡플레이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KT알파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며, “KT알파는 앞으로도 다양한 OTT 플랫폼 특성 및 변화에 따라 공급 전략을 차별화하면서 콘텐츠 유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