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전희진 기자] 카펜스트리트가 게임 등 실시간 렌더링에 활용하기 편한 게임 에셋 전용관을 국내 및 해외에 동시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카펜스트리트가 국내외 동시 오픈한 게임 에셋 전용관. [이미지=카펜스트리트]
카펜스트리트가 국내외 동시 오픈한 게임 에셋 전용관. [이미지=카펜스트리트]

카펜스트리트는 3D 디자인·소스 오픈 플랫폼 ‘에이콘(ACON)3D’ 및 3D 소스 편집툴 ‘에이블러(ABLER)’ 운영사다. 웹툰 영역을 벗어나 게임에 적합한 3D 콘텐츠 활용으로 에이콘3D의 디자인 소스 적용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취지로 게임 에셋 전용관을 열었다.

에이콘3D의 게임 에셋 전용관에서는 주택, 호텔, 아파트 등의 건물 배경뿐 아니라 자동차, 기관총 같은 다양한 소품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카펜스트리트의 자체 파일 변환 기술을 통해 기존 에이콘3D에서 판매 중인 모델 IP도 점차적으로 게임 콘텐츠에 적절한 형태로 변환·가공해 판매하거나 독점 상품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카펜스트리트는 게임 에셋 전용관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 기간 내 등록한 판매자에 한해 등록일 기준 첫 3개월 동안 판매 수수료 0%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이콘3D 게임 전용관에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자동차’, ‘공원 벤치’, ‘동굴’ 등의 3D 모델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민홍 카펜스트리트 대표는 “지금까지 웹툰 시장을 메인 타깃으로 운영해 온 에이콘3D에 입점하지 못했던 게임 에셋 제작자도 이번 게임 에셋 전용관에 적극 입점을 제안할 것”이라며 “이번 게임 에셋 전용관 오픈은 PC·모바일 게임, VR·AR 콘텐츠, 메타버스 등 더 넓은 범위의 콘텐츠 제작사 및 제작자를 공략하기 위한 액션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