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세정 기자] AI 컴퓨팅 기술 기업 엔비디아가 메타(Meta)의 차세대 AI 플랫폼 그랜드 테톤(Grand Teton)에 엔비디아 호퍼(NVIDIA Hopper)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AI 컴퓨팅 기술 기업 엔비디아가 메타(Meta)의 차세대 AI 플랫폼 그랜드 테톤(Grand Teton)에 엔비디아 호퍼(NVIDIA Hopper)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엔비디아]

그랜드 테톤 시스템은 이전 세대 자이언(Zion) EX 플랫폼에 비해 더 많은 메모리·네트워크 대역폭·컴퓨팅 용량을 제공한다. 또한, AI 모델은 뉴스 피드·콘텐츠 추천·혐오 발언 식별과 같은 서비스를 위해 페이스북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랜드 테톤은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Tensor Core) GPU를 사용해 더 많은 컴퓨팅이 필요한 AI 모델을 교육 및 실행한다.

H100의 기반으로 하는 엔비디아 호퍼 아키텍처는 이러한 신경망 작업을 가속화하기 위한 트랜스포머 엔진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자연어 처리에서 의료, 로보틱스 등으로 확장되는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기반 모델이라고 불린다.

엔비디아 H100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위해 설계됐다. H100 가속 서버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에 있는 수천 대의 서버에 걸쳐 엔비디아 네트워킹과 연결될 경우 CPU 전용 서버보다 300배 더 에너지 효율적일 수 있다.

이안 벅(Ian Buck) 엔비디아 하이퍼스케일 및 고성능 컴퓨팅 담당 부사장은 “엔비디아 호퍼 GPU는 더 큰 에너지 효율성과 향상된 성능으로 가속화된 컴퓨팅을 제공하는 동시에 확장성을 추가하고 비용을 낮추면서 세계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작됐다”라며 “메타가 H100 기반 그랜드 테톤 플랫폼을 공유함으로써, 전 세계 시스템 빌더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컴퓨팅 인프라를 위한 개방형 설계에 액세스해 산업 전반에 걸쳐 AI를 강화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