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세정 기자] 엔비디아는 고객이 가속 컴퓨팅 및 AI를 통해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라클(Oracle)과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GPU에서 시스템과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전체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 스택을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OCI)로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엔비디아는 고객이 가속 컴퓨팅 및 AI를 통해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라클(Oracle)과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엔비디아]
엔비디아는 고객이 가속 컴퓨팅 및 AI를 통해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라클(Oracle)과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엔비디아]

OCI는 A100 및 출시 예정인 H100을 포함해 수만 개의 엔비디아 GPU를 용량에 추가하고 있다. 아울러 베어메탈·클러스터 네트워킹·스토리지로 구성된 OCI의 AI 클라우드 인프라와 결합돼, 대규모 AI 훈련 및 딥 러닝 추론을 위한 광범위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옵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CEO 겸 설립자는 "가속 컴퓨팅과 AI는 비즈니스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증가하는 비용을 해결하는 핵심이기 때문에 기업들은 더 빠른 개발과 확장 가능한 배치를 가능하게 하는 클라우드 우선 AI 전략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라며 “오라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엔비디아 AI를 수천 개의 기업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한편, 의료 영상·유전체학·자연어 처리·신약 개발을 위한 의료 AI 및 HPC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엔비디아 클라라(Clara)도 출시 예정이다. 양사는 ▲분석 ▲임상 솔루션 ▲운영 ▲환자 관리 시스템 등을 포괄하는 의료를 위한 새로운 AI 가속 오라클 서너(Cerner) 제품에 대해서도 협력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