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Apacer]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타 생태계 통합으로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 자동차, 인터넷, 스마트 의료관리 분야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산업용 컴퓨터와 기타 분야는 에지컴퓨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사진=Apacer]
[사진=Apacer]

대량의 스마트 네트워킹 디바이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실시간 데이터로 구동되는 에지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은 산업 전반에 걸쳐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있다. 향후 산업 제어 스토리지의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는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중요한 것은 많은 양의 데이터 처리는 물론 SSD 등 메모리 제품의 용량, 내구성, 속도, 보안 측면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켜야 한다.

◆ 도전과제 1: 극심한 환경에서 하드웨어는 언제나 정상적으로 작동되어야 합니다

서버와 네트워킹 애클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사안 중 중요한 것은 실내외 상관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작동돼야 한다. 온도가 높거나 낮은 환경 등 다양한 조건에서 네트워킹과 서버 구성품은 대처할 수 있는 신뢰성이 필요하다.

Apacer은 악조건인 환경에서 SSD와 메모리 제품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 항황화작용(Anti-Sulfuration), 나노코딩, 사이드필(Sidefill) 등 요건을 충족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특히 항황화작용은 특허받은 기술로 업계 최고 수준의 부식방지 인증인 ANSI/ISA 71.04 G3 테스트를 통과했다. ANSI/ISA 71.04 G3는 오염된 황 함유 상태에서도 산업용 제품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사진=Apacer]

◆ 도전과제 2: 쓰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 지원

Netcom 애플리케이션은 대량의 데이터 집약적 쓰기 사례를 접하는 경우가 많고 리소스를 가장 효율적인 구성에 할당해야 한다. 스토리지 장치의 서비스 수명에 맞는 표준도 요구된다.

Apacer는 유연하게 활용 가능한 리소스를 할당할 수 있도록 Over-Provisioning, SLC-liteX및 여러 혁신적 부가가치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SLC-liteX는 기존 기술의 제한사항을 돌파해 나가고 있으며 최대 10만 쓰기/지우기 주기(P/E 주기)의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해당 성능은 우수한 3D NAND 제품 내구성을 찾는 산업용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에 3000P/E 주기의 표준 3D TLC NAND 플래시 메모리 장치의 33배 이상의 성능을 보인다.

[이미지=Apacer]
[이미지=Apacer]

◆ 도전과제 3: 해커 공격 방지,데이터 보안 우선시

5G and AIoT의 급속한 발전으로 장거리 및 에지컴퓨팅 등 다중 클라우드 IoT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게 성장했다.

점차 심각해지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이버 공격의 위협이 커지는 가운데 Apacer의 SSD 보안 강화 기술인 Signed Firmware은 위협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행하기 전에 시스템 인증 보호 및 Secure Boot가 Signed Firmware 기술을 통해 실행돼 SSD의 보안을 강화하고 취약성을 감소시켜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을 방지한다.

[이미지=Apacer]
[이미지=Apacer]

◆ 도전과제 4: Always-On 시스템에서 데이터 통합성 유지

시스템 작동이나 데이터 전송 프로세스는 실외 등 극한 환경에서 장시간 작동되거나 사이버공격으로 인해 손상되거나 불안정해 질 수 있다.

Apacer의 특허받은 CoreSnapshot 백업 및 복구 SSD 펌웨어 기술은 1초 안에 다양한 문제를 해결한다. 애플리케이션에 오류가 발생할 때, 클라이언트는 호스트 또는 원격으로 복구 명령을 실행할 수 있다. 블루스크린이 발생할 때 외부 하드웨어 리드 트리거 또는 OOB 모듈로 즉시 시스템을 복구할 수 있으며 전체 SSD 디스크 백업 및 복구 메커니즘은 실시간으로 실행할 수 있다.

[이미지=Apacer]
[이미지=Apacer]

◆ 성공 이야기: 5G 통신사 야외 기지국

통신 및 netcom 장비의 국제적으로 인정된 제조업체로서 차세대 5G 고속 네트워킹 제품 및 서비스의 구성에 따른 효율성 극대화와 비용 감소를 필요로 했다.

새로운 5G 통신사 야외 기지국은 강풍, 고온, 비, 눈 등과 같은 극한의 환경에서 24시간 멈추지 않고 작동해야 하며,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했다. 또한 전압 불안정성 같은 안정적이지 않은 요인도 마주하게 된다.

[이미지=Apacer]
[이미지=Apacer]

Apacer는 고객의 기존 플랫폼 분석에서 시작해 SSD 및 메모리 모듈에 맞는 완벽한 솔루션 및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지국이 확장된 기간동안 극심한 야외 환경에서 작동돼야 한다는 점을 고려했다.

Apacer의 기술팀은 SSD의 전압 안정성을 강화하고 하드웨어 회로 디자인을 수정했다. 고표준 산업용 구성품을 엄격하게 확인해 회로의 간섭 영향을 줄이고 신호 강도를 강화하는 등 SSD의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이미지=Apacer]
[이미지=Apacer]

Apacer는 산업용 온도 스펙을 보유하고 있는 SSD와 IC를 사용해 5G 기지국은 -40°C~85°C온도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될 수 있다. 기지국의 장기간 지속적인 작동을 고려해 가능한 많은 쓰기/지우기 주기를 제공해 3D TLC 플래시 메모리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SLC-liteX 기술을 도입했다.

Apacer의 기술의 장점을 이하한 고객은 Apacer의 DDR4 ECC 제품을 선택했다. Apacer의 안정적인 원자재 공급망과 독점적인 자재 솔루션도 검토했다.

한편 Apacer는 네트워크 스위치, 네트워크 영상 기록기 및 유사한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제품은 물론 기술로 서버 및 네트워킹 산업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