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세정 기자] 고해상도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전문기업 핀텔이 2022년 교통약자보호 안전시스템 구축 사업에 핀텔 딥러닝 교통솔루션 PREVAX를 제공하는 것이 확정돼 주관사 대보정보통신과 계약체결 등 세부적인 진행을 논의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핀텔 CI. [이미지=핀텔]
핀텔 CI. [이미지=핀텔]

2022년 교통약자보호 안전시스템 구축 사업은 노인 및 어린이 보호구역 등에서 보행자의 사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도로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2년 연말까지 전국 일반국도 내 교통약자보호구역 41개 구간에 적용될 예정이다.

사업 규모는 55억 원이며 사업자로 선정된 대보정보통신·KT·건아정보기술 등 3개사가 본 사업을 주관하게 된다. 핀텔은 주관사인 대보정보통신과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등 세부적인 사안을 논의한 뒤 대보정보통신에 솔루션을 납품할 예정이다.

금번 사업에서 핀텔은 사업 구역 내 횡단보도 전 구간에 자사의 딥러닝 교통솔루션 PREVAX 중 스마트 횡단보도 솔루션을 납품할 예정이다. 스마트 횡단보도 솔루션은 인공지능 영상분석을 통해 신호등의 신호를 실시간 최적으로 조정한다.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에서는 전광판에 알림을 표출해 차량의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한다. 또한 교통사고를 검지해 주의 알림을 주는 핀텔의 돌발검지 시스템도 적용된다.

김동기 핀텔 대표는 “작년에 진행한 서울 상암동 스마트 교차로 실증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전국 10여 곳에 시범 구축하니 해당 솔루션과 관련된 사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완성도 있는 스마트 교통 솔루션 제품을 공급해 안전한 스마트 교통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이바지 하겠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