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SK실트론이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에 대한 실천 의지가 담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Better Future with SK siltron)를 17일 발간했다.

SK실트론은 첫 발간한 지난해 보고서에서 Net Zero(온실가스 제로화) 2040, ESG(환경∙사회∙지배구조) 2030 등 ESG 경영 목표를 선언한 바 있다. 올해는 목표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행 단계로 각 분야의 구체적인 이행 현황을 수록하며 지속가능성 제고에 대한 실행력과 진정성이 부각됐다.

SK실트론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미지=SK실트론]
SK실트론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미지=SK실트론]

특히 온실가스 감축 측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SK실트론은 국가 목표보다 10년 이른 2040년까지 Net Zero 조기 달성을 목표로 수립하고 탄소 중립을 이행하고 있다. ‘Lowest-Carbon Wafer Supplier’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친환경 웨이퍼 제조사를 지향하고 있다. 현재도 웨이퍼 제조 전 과정에서 에너지 소비량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최소화를 통해 친환경 프리미엄 웨이퍼를 생산하고 있다.

SK실트론은 보고서에서 지난해 웨이퍼 제조로 인해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약 3%인 1.4만톤을 감축했다고 밝혔다. 녹색프리미엄 구매를 통해 일반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했고 직접적인 에너지 사용량도 줄임으로써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였다.

SK실트론은 올해 보고서에 내년 의무 적용을 앞둔 이중 중대성 평가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기업이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사회∙환경적 이슈를 도출하는 기존 중대성 평가에 그치지 않고 외부 환경이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까지 포괄적으로 고려하는 평가방식이다. 기업과 외부 환경과의 상호적 관계를 고려한 종합적인 관점에서 ESG 이슈를 도출∙분석하고 관련 영향도 결과와 함께 다루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