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세정 기자] IPX가 2월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마친 IPX(구 라인프렌즈)의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 ‘FRENZ(프렌즈)’가 공개됐다고 17일 밝혔다.

IPX가 2월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마친 IPX(구 라인프렌즈)의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 ‘FRENZ(프렌즈)’가 공개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지=IPX]
IPX가 2월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마친 IPX(구 라인프렌즈)의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 ‘FRENZ(프렌즈)’가 공개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지=IPX]

FRENZ는 자신만의 캐릭터 IP를 만들고 블록체인 게임 및 메타버스 서비스까지의 확장이 가능하고, IP 소유를 넘어 비즈니스 권한까지 제공한다. ‘캐릭터 IP’를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해 NFT화를 통한 소유 및 수익화가 가능하다. 나아가 IP 비즈니스까지 전개할 수 있는 ‘IP 3.0’의 경험을 할 수 있다.

FRENZ에서는 ▲눈·코·입·스킨 ▲헤어 및 패션 스타일 ▲액세서리 ▲배경화면 ▲동작 애니메이션 등 수천 여개의 파츠(Parts)를 활용해 동물·사람 등의 캐릭터 IP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제작된 캐릭터 IP를 활용해 유저는 향후 라이브 방송·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며, 캐릭터 제품·2차 창작·라이선스 등 자신만의 IP로 캐릭터 비즈니스까지 가능하다.

또한, 유저들은 자신의 캐릭터 IP에 대한 소유권 인증을 위해 FRENZ 안에서 간편하게 NFT화할 수 있으며, 해당 IP를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연동을 통해 솔라나(Solana) 체인 기반의 거래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IPX는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AI 웹툰 제작 플랫폼 등 다양한 유망 메타버스 분야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FRENZ에서 만든 캐릭터 IP의 활용 범위를 더욱 넓힐 계획이다. 향후 자신이 만든 캐릭터 IP를 활용해 메타버스 공간을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게임 제작까지 가능하도록 해 다양한 캐릭터 IP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IPX 관계자는 “FRENZ는 웹 3.0 시대 모두가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캐릭터 IP를 만들 수 있고, 해당 IP 소유권을 인증하는 NFT를 간편하게 발행할 수 있다“라며 ”더 나아가 캐릭터 비즈니스까지 할 수 있는 전 세계 유일무이한 IP 생성 플랫폼”이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 유저들 외에도 메타버스·NFT 분야 등 경쟁력 있는 IP가 필요한 다양한 기업들과의 B2B 파트너십 기회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