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슈퍼마이크로컴퓨터(슈퍼마이크로)는 클라우드, AI·ML, 스토리지, 5G·엣지를 위한 토탈 IT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슈퍼마이크로 X13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워크로드 테스트용 점프스타트 조기 원격 액세스 프로그램인 슈퍼마이크로 X13 점프스타트(JumpStart)를 13일 발표했다.

슈퍼마이크로 X13 점프스타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가능하며, 참가자는 곧 있을 광범위한 슈퍼마이크로 X13 시스템 포트폴리오의 공식 출시에 앞서 첨단 기술을 먼저 사용해보고 AI, 딥러닝, 컴퓨팅, 텔코, 스토리지 등을 위한 솔루션 배포를 가속화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가 X13 점프스타트를 발표했다. [사진=슈퍼마이크로]
슈퍼마이크로가 X13 점프스타트를 발표했다. [사진=슈퍼마이크로]

개발자는 이전 세대의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테스트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향상시켜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개발자와 IT 관리자들은 곧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조기 엑세스의 혜택을 볼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CDN,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미션 크리티컬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HPC를 비롯한 다른 애플리케이션  곧 출시될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가 탑재된 X13 시스템은 DDR5, PCIe 5.0,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 1.1, 인텔 어드밴스드 매트릭스 익스텐션(AMX)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성능 개선이 가능하다.

◆ 점프스타트 프로그램

NDA 인증 고객은 슈퍼마이크로 시스템 기반 X13의 원격 액세스를 통해 제품의 일반 출시 전 고급 워크로드를 개발, 검증, 조정 및 벤치마킹할 수 있다. 또한 초기 액세스 기간에 성능 및 효율성을 중시하는 데이터 센터는 제품의 공식 출시 또는 그 전후에 미리 검증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점프스타트 프로그램은 향후 슈퍼마이크로 X13 시스템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 하이퍼 1U 및 2U 랙마운트 서버는 초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랙마운트, 멀티노드 트윈, 슈퍼블레이드 및 스토리지 시스템의 추가 모델을 통해 검증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슈퍼마이크로의 랙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 센터에서 진행되며, 슈퍼마이크로의 선도적인 데이터 센터 엔지니어링 및 아키텍처 팀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테스트 및 검증 단계에서 토탈 IT 솔루션 구현으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슈퍼마이크로 점프스타트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곧 운영 체제와 일정 조율을 선택할 수 있는 베어 메탈 인스턴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 슈퍼마이크로 X13 점프스타트용 제품 포트폴리오

슈퍼마이크로는 차세대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여러 하이퍼 랙 마운트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고 멀티 노드 및 블레이드를 포함한 다른 시스템도 프로그램에 추가할 수 있다.

이러한 제품 및 기타 제품은 X13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는 최신 기술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새로운 시스템을 시장에 먼저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CEO는 “슈퍼마이크로 점프스타트 프로그램은 슈퍼마이크로의 새로운 X13 플랫폼 및 패스트트랙 데이터 센터 구축 환경에서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워크로드 성능을 신속하게 검증할 수 있다”며, “슈퍼마이크로는 선도적인 AI, 클라우드, 5G 엣지 및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와 지속적으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초기 사용자에게 시장 선점 효과, 효율성, 그리고 경쟁력을 제공하기 위해 첨단 제품 및 기술의 시장 출시 시간을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