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에스넷그룹이 지난 12일 수원대학교와 KH스마트캠퍼스와 산학공동 프로젝트·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왼쪽부터 에스넷시스템 김병수 부사장, 수원대 박철수 총장, KH스마트캠퍼스 조재철 대표 [사진=에스넷그룹]
왼쪽부터 에스넷시스템 김병수 부사장, 수원대 박철수 총장, KH스마트캠퍼스 조재철 대표 [사진=에스넷그룹]

이번 업무협약은 기업과 교육전문가, 대학이 함께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실무 인턴십을 진행하는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특히 클라우드 영역에 중점을 두고 인턴십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인턴십 교육은 2022년 동계방학을 기준으로 약 5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역량 강화를 위한 OS, 가상화 교육 외에도 네트워크와 시스템, DB 등 인프라 기본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에스넷그룹은 해당 교육에 참여 후 채용 연계된 학생에 대해서는 취업 축하금·근속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김병수 에스넷시스템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리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기술 인재를 사전에 확보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그룹의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넷그룹은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인력확보가 어려운 IT 생태계에 양질의 인재를 공급하기 위해 에스넷그룹 기술센터(S2F센터)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채용연계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룹의 데이터 전문기업 굿어스데이터는 네이버클라우드로부터 전문인재 유치와 양성을 위한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재직자를 대상으로 멀티플레이어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전략을 수립하는 등 업계 최고의 전문가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