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세정 기자] 사이버 범죄 데이터 조사 분석 전문기업 쿤텍이 신속한 위협 탐지 및 피해 조사를 통해 위험을 완화하는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을 적용한 데이터 분석 사이버 보안 솔루션 ‘퓨전 호크 아이(Fusion Hawk Eye, 이하 FHE)’를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쿤텍 CI. [이미지=쿤텍]
쿤텍 CI. [이미지=쿤텍]

사이버 범죄가 증가하면서 초동 수사부터 선제적 대응 조치로 범죄 시그널을 포착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정교한 데이터 융합  및 분석 기능으로 보완된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으로 범죄 발생 전에 위협 식별 및 완화할 수 있는 사전예방적 예측 위협 평가가 중요해졌다.

쿤텍은 데이터 기반 분석 및 자동화 조사 사이버 보안 솔루션인 ‘퓨전 호크 아이(FHE)’를 공급해 사이버 위협을 초기 단계에서 식별·완화하고 위협 발견, 조사 및 대응 등 사이버 위협에 대한 보안 기능을 향상할 계획이다.

FHE 웹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초고속 대규모 데이터 수집 기능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앱·오픈소스·딥웹 및 다크웹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AI/ML 기능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자동 분석해 위협을 감지한다. AI 기반 엔진은 텍스트·이미지·비디오 및 오디오 등 비정형 데이터를 자동으로 처리해 모든 미디어 유형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전체론적 관점에서 가설 탐색을 극대화하고 인사이트나 패턴 및 숨겨진 관계를 밝혀낸다. 정보보안 관리와 사례 관리 정책을 적용해 완전한 구획화 및 연구자와 분석가의 안전한 협업이 가능하다.

송정우 쿤텍 보안솔루션사업본부 본부장은 “FHE는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으로 국가 차원의 사이버 위협을 탐지 및 조사하며, 고급 분석 알고리즘과 자동화 조사 도구를 통해 잠재적인 악의적 활동을 추적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데이터 기반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위협의 패턴과 이상징후를 예측하고 테러 및 범죄 예방에 있어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