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세정 기자] 공유 모빌리티 알파카 운영사 매스아시아가 중국의 E-Mobility 전문 홍지그룹(Hongji Gro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매스아시아가 중국의 E-Mobility 전문 홍지그룹(Hongji Gro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사진=매스아시아]
매스아시아가 중국의 E-Mobility 전문 홍지그룹(Hongji Gro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사진=매스아시아]

이번 파트너십의 주목표는 매스아시아가 개발해 운영중인 ▲공유 모빌리티의 소프트웨어 ▲IoT 개발 기술 ▲고체 배터리팩 기술과 홍지그룹의 디자인·설계·제조·생산기술을 제휴해 새로운 전기자전거 및 E-Mobility를 개발하는 것이다.

10월에 홍지의 폴딩식 전기자전거 HONBIKE HF01을 양사의 기술 협력을 통해 업그레이드 해 매스아시아 단독 브랜드로 국내에 판매할 예정이다. 특징은 체인 없는 샤프트드라이브 방식과 코너링 시 주행속도를 자동조절하는 스마트 드라이브 시스템이 탑재된 것이다. 

이 외에 애플 U1칩을 활용한 IoT 개발에 참여할 예정이며, 2023년 1분기내 애플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탑재한 전기자전거를 판매를 할 계획이다.

한완기 매스아시아 최고 인사 책임자(CHO)는 “매스아시아가 가진 소프트웨어 파워와 홍지그룹의 하드웨어 파워로 시너지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 제휴와 글로벌 E-Mobility 수출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