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링 게임즈의 캐릭터 콜렉터블 NFT RPG ‘스텔라 판타지’가 미국 블록체인 보안감사 업체 서틱(Certik)의 블록체인 보안성 검사 절차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링 게임즈의 NFT RPG ‘스텔라 판타지’가 블록체인 보안감사를 완료했다. [사진=링 게임즈]
링 게임즈의 NFT RPG ‘스텔라 판타지’가 블록체인 보안감사를 완료했다. [사진=링 게임즈]

링 게임즈는 이번 서틱의 보안 감사를 통해 올해 중 글로벌 론칭 예정인 자사 게임 스텔라 판타지의 플레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해킹 이슈에서 안정성과 보안성을 최종적으로 확인 받는 데 성공했다.

서틱은 스마트 계약·블록체인 프로토콜의 보안·정확성 향상을 목표로 샤오중(Zhong Shao) 예일대 교수와 구룽후이(Ronghui Gu) 컬럼비아대 교수가 공동 설립한 글로벌 사이버 보안 회사다. 최초의 완전 동시성 운영체제 커널인 ‘서틱OS’를 개발한 뒤, 에이브(AAVE), 1인치(1INCH), 테더(USDT) 등 100개 이상의 블록체인·디파이 서비스에 보안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감사를 받고자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코드를 제출하면 서틱이 코드를 감사해 심각함(Critical), 중대한(Major), 작은(Minor) 등 문제점을 6가지로 분류해 보고서를 제공한다.

NFT RPG 스텔라 판타지는 감사결과에서 ‘심각하거나 중대한 문제점, 잠재적인 취약성이 없다’는 결과를 받았다. 13개의 지적이 있었으나 모두 낮은 수준으로, 보완 반영 완료·서틱과의 논의를 통해 승인 절차를 완료했다. 

링 게임즈는 NFT RPG 스텔라 판타지를 서틱에서 검증함으로써 자체 코인, 자체 마켓플레이스 등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블록체인 서비스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윤주호 링 게임즈 대표는 “이번에 진행한 서틱의 보안감사를 통해 NFT RPG 스텔라 판타지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아 프로젝트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보안 감사 절차 준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글로벌 투자 유치 성과와 첫 번째 게임 예고편 공개, 지난주 화이트리스트민팅 이벤트를 개시한 스텔라 판타지는 올해 중 글로벌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8월 8일, 9일 양일간 ‘2022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에 스폰서로 참여, 빌드 체험 이벤트를 필두로 본격적인 마케팅 홍보에 나설 예정이며, 올 가을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