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파워보이스가 출시한 자동 음성인식 솔루션 ‘보이스샵 음성인식 버전 1.0(Vois# STT ver.1.0)’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굿 소프트웨어 1등급 인증서를 들고있는 파워보이스 진세훈 연구소장 [사진=파워보이스]
굿 소프트웨어 1등급 인증서를 들고있는 파워보이스 진세훈 연구소장 [사진=파워보이스]

보이스샵 음성인식 버전 1.0은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 주는 소프트웨어로, 딥러닝을 활용한 서버 기반의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특히 한국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정형화된 문장들을 오랜 기간 반복 학습시켜 콜센터, 회의, 스트리밍 영상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음성을 자연어에 가까운 문자로 변환하거나 음성 명령 수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보이스샵 음성인식 버전 1.0의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달 최고 등급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제도인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에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가지 엄격한 시험 절차를 통해 부여되는 권위적인 인증 제도이다. 이번 인증 수여를 통해 뛰어난 변환 성능을 공식적으로 입증 받은 것은 물론,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품으로도 지정돼 향후 민간은 물론 국가기관으로도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정희석 파워보이스 대표는 “이 제품은 실시간 음성을 문자로 변환할 수 있는 동시에, 말하는 사람의 대화가 종료되는 지점까지 정확하게 검출 가능할 정도로 높은 정밀도를 갖고 있다”며 “20년간 음성 관련 회사를 운영하면서 쌓아온 빅데이터와 기술을 총 집대성한 제품이므로 품질에 대해서는 그 무엇보다 자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미래에는 현재보다 인공지능, 로봇 등 음성을 활용하는 산업 분야가 많아지는 만큼, 향후에는 더욱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