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판타지아 영화제 ‘한국 애니메이션특별전’에 참여한 애니메이션 의 홍준표 감독 GV 현장. [사진=콘진원]
캐나다 판타지아 영화제 ‘한국 애니메이션특별전’에 참여한 애니메이션 의 홍준표 감독 GV 현장. [사진=콘진원]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7월 14일부터 8월 3일까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캐나다 판타지아 영화제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개최했다.

캐나다 판타지아 영화제는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한 북미 최대 규모의 장르 영화제다. 매년 전 세계에서 모인 다양한 매력의 수준 높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기발한 상상력과 독창성을 인정받은 작품에게는 수상의 영예가 주어지기도 한다.

최근 기생충, 미나리, 오징어게임 등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영화제 측의 제안으로 올해 처음으로 ‘한국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현지에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콘진원에서 지원하고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주캐나다한국문화원이 주관한 이번 특별전에서는 7월 18일부터 3일간 5개 섹션으로 나누어 장편애니메이션 <태일이>를 비롯한 독립단편애니메이션 44편이 소개되었다.

또한, ▲한국 애니 최초로 칸영화제 후보에 오른 <각질>의 문수진 감독 ▲장편애니메이션 <태일이>의 홍준표 감독 ▲<굿바이, 드라마>의 민지혜 감독 ▲<아멘 어 맨>의 김경배 감독이 현장에 참여해 현지 관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애니메이션에 수여하는 ‘곤 사토시 어워드’ 단편 부문에서 김경배 감독의 <아맨 어 맨>이 금상을수상했다. 콘진원 제작지원작이기도 한 김창수 감독의 <사라지는 것들>과 박성배 감독의 <유 캔 플라이!>는 각각 은상과 특별언급상을 수상했다.

김상현 콘진원 방송영상본부 본부장은 “이번 특별전을 통해 해외로 뻗어나가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애니메이션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함께 보다 많은 국내외 관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