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로옴은 자동차의 센서 및 카메라를 비롯한 ADAS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및 인포테인먼트 등 고기능화되는 차량용 어플리케이션용으로 강압 DC/DC 컨버터 'BD9S402MUF-C'를 개발했다.

신제품은, 고성능화되는 SoC(System on a Chip) 및 마이컴의 세컨더리 전원 용도에 요구되는 소형 사이즈, 출력전류 4A, 2MHz 이상 스위칭 동작으로 0.6V 저전압 출력에 대응한다. 그리고, 로옴의 독자적인 고속 부하 응답 기술 QuiCur를 탑재함으로써, 기능이 동등한 일반품에 비해 출력전압 변동을 25% 저감한 업계 최고 수준의 30mV 안정 동작을 실현하여, 저전압 출력에서도 ±5% 이내의 안정 동작을 필요로 하는, 전원 조건이 까다로운 첨단 ADAS에 채용할 때 최적이다. 

또한, 새로운 기능으로서 응답 성능 선택 기능을 탑재하여, 단자 설정으로 간단히 전압 변동량 우선 모드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정 동작) 콘덴서 삭감 우선 모드 (소용량 22µF으로 안정 동작) 전환이 가능하다. 

초기 설계 시뿐만 아니라, 사양 변경 및 모델 변경 시에도 간단히 안정 동작을 실현할 수 있으므로, 전원 회로 설계 공수의 대폭 삭감에도 기여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