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 1000일 기념 브이포티비 생방송의 공민희 디렉터. [사진=넥슨]
V4 1000일 기념 브이포티비 생방송의 공민희 디렉터. [사진=넥슨]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라이브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하는 특별 생방송 ‘브이포티비’ 11화를 지난 2일 진행했다.

8월 예정된 업데이트의 세부정보와 하반기 로드맵도 공개했다.

이번 ‘브이포티비’ 11화는 1000일간 이어온 ‘V4’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하반기 업데이트로 진화하는 ‘V4’의 여정을 기대한다는 의미에서 ‘브이포에버(V4OREVER)’를 주제로 진행됐다. 공식 아프리카TV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 이번 방송은 김정민, 김수현 MC가 진행을 맡았으며 ‘V4’를 대표해 넥슨게임즈 공민희 총괄 디렉터가, 유저 대표로는 BJ 언데드, 이승훈, 태쿤이 자리했다.

먼저 상반기를 결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민희 총괄 디렉터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의 ‘전쟁의 시대’ 4개 시즌 업데이트 주요 포인트를 되짚었다.

특히 시즌제가 도입된 시즌 0 업데이트는 ‘V4’ 장기 서비스를 위한 포석이었던 만큼 개발진, 대장님 모두에게 남다른 업데이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즌 1에서 선보인 ‘실루나스 벨자논 협곡’과 필드보스 ‘마그라톤’, ‘발덴’ 장비를 소개하면서, 하반기 ‘발덴’ 장비의 추가 업데이트 계획을 깜짝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시즌 2의 ‘바트라미궁’은 ‘V4’만의 매력적인 사냥과 경쟁 시스템을 한층 끌어올렸으며, ‘V4’의 장기적 방향성을 확인한 시즌이었다고 평가했다.

시즌 3는 신규 대장님들이 대거 유입됐다는 점에서 ‘V4’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민희 넥슨게임즈 총괄 디렉터는 “‘V4’에 대한 대장님들의 진심 어린 애정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대장님들과 ‘V4’가 그려갈 여정이 훨씬 길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