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에이닷)’에 ‘A. tv’, ‘A. 게임’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고,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27일 공개했다. [사진= SK텔레콤]
‘A.(에이닷)’에 ‘A. tv’, ‘A. 게임’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고,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27일 공개했다. [사진= SK텔레콤]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SK텔레콤이 지난 5월 출시한 인공지능(AI) 서비스 ‘A.(에이닷)’에 ‘A. tv’, ‘A. 게임’ 등 신규 서비스를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27일 공개했다.

이번 ‘A.’ 업데이트는 기존 기능의 고도화와 신규 기능을 추가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모바일 경험을 전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 tv’는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 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 서비스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10여개의 채널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보여주고, 이후 축적된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정교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A. tv’에서는 타 플랫폼에서는 유료로 제공하는 인기 영화 여러 편을 매주 토요일에 무료 제공하는 ‘토요무비’도 운영한다.

‘A. 게임’은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는 26가지 캐주얼 게임으로 고전 아케이드부터 퍼즐류, 스왑매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제공한다.

‘A.’ 캐릭터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며,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나만의 ‘A.’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포인트(콘)가 주어져 재미를 더한다.

이번 ‘A.’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있었던 기능도 개선됐다. “주변 맛집 추천해줄래?” 라고 질문하면 ‘A.’이 내 주변의 ‘T전화 통화가 많은 맛집’, ‘요즘 많이 찾는 맛집’ 등 주변 정보를 리스트로 제공한다.

한명진 SKT A.추진단 2nd Team 담당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추가해 나가고, 캐릭터/개인화/대화 등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