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아이콘이 국제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27001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이콘은 지난 2018년부터 전국 420여개의 단독주택·상가주택·오피스·물류센터 등 다양한 종류의 건축현장에 SaaS 기반의 콘테크 플랫폼 ‘하우스플래너’와 ‘카스웍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축주나 건설사, 건축사사무소, 감리사 등 건설에 관련된 모든 참여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공사현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현장CCTV를 제공하고 작업보고, 공정표, 기성관리, 협업관리, 실행관리 등 건설 프로젝트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전국 100여개의 건축사사무소와 120여개의 건설사가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아이콘이 획득한 ISO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 보호 관리 체계 국제 표준 인증이다. 높은 수준의 가이드라인을 충족해야 획득이 가능한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인증 체계다.

아이콘은 설립 초기부터 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정보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글로벌 수준의 정보 보호 관리 체계를 콘테크 플랫폼 서비스에 적용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게 고객들의 다양한 건설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신뢰도를 확보하게 됐다.

김종민 아이콘 대표이사는 “최근 정보 보호와 관련된 여러 이슈들을 보면서 정보 보호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다”며 “이번 ISO27001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정보 보호 관리 체계를 유지하고, 그에 맞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