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클레온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어워즈 프로그램·순위를 제공하는 Globee Awards의 제17회 Information Technology World Awards에서 3부문을 동시 수상했다.  

IT 월드 어워드는 혁신적인 첨단 제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 기술·사이버 보안을 공급하는 IT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기대치를 수행한 기업을 선정해 수상하는 상으로, 혁신적인 프로덕트와 기업 성장성을 인정받아 클레온은 3부문에서 수상했다.

2019년에 설립해 3가지의 프로덕트와 6개월 만에 기업가치가 7배 성장하며 국내외 글로벌 기업과 협업관계를 구축한 것을 인정받아 ‘올해의 스타트업-AI 부문’에서 브론즈 등급을 수상했고, 앱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유저 수를 18만 이상 달성하며 CES 혁신상을 수상한 영상 공유 소셜미디어 ‘카멜로’로 ‘올해의 비디오, 상업적, 광고, 숏폼 성과’에서 골드 등급을 수상했다. 또한 원본 인물의 목소리 30초만을 학습해 입모양까지 합성되는 다국어 영상을 생성하는 세계 최초의 자동 더빙 솔루션 ‘클링’으로 ‘올해의 새로운 프로덕트-AI 부문’에서 골드 등급을 수상했다.

3개 부문에서 동시 수상을 하며 한국 스타트업의 위상을 높인 클레온은 지난달 적은 데이터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디지털 휴먼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 ‘클론’을 론칭하며 가상 인간 시장의 활성화에 박차를 가했다.
 
진승혁 클레온 대표는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이후 세계적인 어워즈 Globee Awards에서 동시 수상해 매우 영광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어워즈에서 도전하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면서 “클레온이 가진 AI 기술이 인간의 삶에 영향을 미치며 결국 인간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앞으로 더 좋은 기술과 프로덕트를 통해 점차 세상을 편리하고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