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시장 조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리서치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멤버가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리서치 서비스는 신상품 론칭, 신규 투자, 해외 진출 등 다양한 비즈니스 이슈를 앞둔 기업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장 조사 전문 서비스다. 리멤버가 확보한 350만 명의 회원을 기반으로 모바일 설문조사 시행은 물론, 조사 설계와 분석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4월 시범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고, 최근 전문가 네크워크 서비스 기업 이안손앤컴퍼니를 인수하면서 전문가 인터뷰 역량 등 조사 부문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 리뉴얼 출시하게 됐다.

리멤버 리서치 서비스는 크게 ‘설문조사(서베이)'와 ‘전문가 인터뷰'로 구성된다. 다수의 특정 타겟으로부터 정량화된 의견을 얻고 싶을 경우에는 서베이를 활용하면 된다. 주부·각종 B2C 조사에 학습된 응답자로 구성된 일반 패널사와 달리 리멤버는 국내 205만 개 기업, 350만 명의 현직자를 기반으로 원하는 대상만 선별해 보다 전문적인 설문조사가 가능한 점이 특장점이다.

예를 들어, ‘서울 소재 유통 대기업에서 B2B 영업을 담당하는 임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받는 식이다. 모바일·PC 기반의 온라인 조사로 설문 결과 데이터 제공까지 평균 일주일 만에 조사가 완료된다. 단순 설문 데이터뿐만 아니라 조사 전 설계와 조사 후 분석까지 한번에 제공해 양질의 시장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다.

전문가 인터뷰는 정성적인 측면에서 구체적인 시장 인사이트를 얻고 싶을 경우 효과적이다. 리멤버에서는 350만 직장인 회원 중 분야별 적합한 전문가를 발굴하고 인터뷰 연결을 주선해주고 있다. 기업에서 익명 진행을 원할 경우 인터뷰 대행도 할 수 있다. 상세한 인터뷰 스크립트와 자체 리서치를 토대로 제작한 미니 리포트도 함께 제공해 편의성을 더했다.

한편, 서비스 정식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복수의 프로젝트 의뢰를 원하는 기업,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료 할인과 함께 전문가 인터뷰 1회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리멤버 리서치사업팀 주대웅 리더는 “B2B 리서치 시장의 경우 시장에 대한 정확한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패널의 전문성이 중요한데, 그동안 정확하게 타깃 패널을 골라낼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솔루션이 부재했다”며 “리멤버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교환하는 명함을 활용해 풍부한 유저 기반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고도화된 AI 데이터 매칭 기술을 통해 소재지·기업 규모·업종·직무·직급·특정기업 등에 따라 패널 정보를 정밀하게 타깃팅할 수 있어 기업 시장 조사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