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투디지트가 우리금융지주의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 통합 3기에 선정됐다.  

이번 3기 모집에는 총 248개 스타트업이 지원했고, 투디지트를 포함한 총 17개 사가 선정됐다. 우리금융은 AI, 데이터, 핀테크, 솔루션, 플랫폼, 인슈테크, 프롭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발했다.

투디지트는 최근 미국 스탠퍼드 대학이 주최하는 기계 독해(MRC) SQuAD(SQuADStanford Question Answering Dataset) 대회에서 7위에 등록되는 성과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 광주광역시와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 협약으로 기술개발과 사업화 추진을 준비 중이다. 또한 국내 증권사 중 신한금융투자, SK증권에게 AI 뉴스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만큼 디노랩을 통한 우리금융투자와의 시너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노랩 3기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디노랩 제1센터 입주 기회를 받는다. 투자·세무·법률·IT 교육 등 역량 강화와 인재 육성채용 연계 프로그램 제공, 전문가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디노랩 베트남을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과 우리금융그룹과 우리은행 등 그룹사와의 사업협력 등의 기회도 제공받는다.  

박석준 투디지트 대표는 “우리금융 그룹사와 디노랩을 통해 만날 수 있어서 기쁘다. 근래 당사는 여러 증권사들과 만나 사업을 확장하며 내외부적으로 많은 성장을 이뤘다. 이번 디노랩 프로그램으로 우리금융투자와 당사가 큰 시너지를 내 국내 핀테크 분야 확장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