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글로벌  팬 커머스 기업  '패니지먼트' 는  미국 LA에 현지 법인 '팬들(FANDDLE)'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12개국에 서비스 되고 있는 팬 커머스 플랫폼 ‘팬들’은 68% 이상이 해외 이용자다.  이번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화 및 결제 시스템 구축을 마쳤으며,  현지에서 사업을 이끌 패니지먼트 미국 법인 설립을 완료한 것이다. 

패니지먼트는 이에 앞서 작년부터 사내에 전담 조직을 꾸려 미국 진출을 준비했다.  2023년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미국 시장에 맞는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미국 진출에 나설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 앤데믹 전환에 따른 기대감으로 그간 얼어붙었던 해외 시장의 문이 활짝 열리고 있다.

회사는 "미국 시장의 경우 아직 한류 팬덤을 기반한 다양한 서비스가 초기 단계이지만,  BTS 및 오징어 게임 등으로  전체 문화 콘텐츠 소비 중 한류 콘텐츠가 차지하는 소비 비중과 규모는 늘어났고,  기본적으로 한류 분야에 대한 소비자 층이 두껍고 콘텐츠 및 서비스 유료 결제 문화가 자리 잡고 있어,  패니지먼트가  국내에서 쌓은 팬덤 서비스 노하우를 적용한다면 의미 있는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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