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정은상 기자]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써로마인드(SURROMIND)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미래를 연결하다(Connect the Future)’라는 주제로 열리는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산업 분야별 융복합 비즈니스 전문 플랫폼으로 써로마인드는 코엑스 C홀(C439), ‘AI & Big Data Show 부문에서 자사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머신러닝 개발 전주기를 연결하고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MLOps 플랫폼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써로마인드는, 인공지능 자동화 MLOps 플랫폼 'SURROMIND AI Studio'를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고, 머신러닝 시스템 개발(ML Dev)과 머신러닝 모델 운영(ML Ops)이 통합 개발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 전문인력 미확보 및 전문가 확보 후에도 운영 관리가 어려운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ML 모델을 적용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지원한다.

써로마인드는 SURROMIND AI Studio를 기반으로 고객의 데이터에 최적화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제조 설비에 특화된 응용 솔루션으로, 인공지능 머신비전 솔루션 ’SURROVISIONTM Inspection’과 인공지능 예지보전 솔루션 ‘SURROMINDTM PHM(Prognostics and Health Management)’이 있다.

SURROMIND AI Studio는 인공지능을 쉽게 개발하여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MLOps 플랫폼이다. 노코드 기반의 SURROMIND AI Studio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문제 정의부터 모델 배포 후 모니터링까지 가능하다.

메뉴 기반의 사용자 화면 제공으로 AI 비전문가도 어렵지 않게 다룰 수 있어 모델 개발 자동화에 뛰어난 효율을 자랑하는 All-in-One 시스템이다.

데이터와 모델의 버전 실시간 관리, 데이터·AI·SW 개발과 운영 부서 간 협업이 가능하도록 하고, 최신 MLOp 기술이 적용되어 신규 데이터로 지속적인 AI 모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산업에 적용 시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이 용이하며, ML 파이프라인 관리 및 자동 배포가 가능하여 AI 개발 성능 향상은 물론 개발 기간 단축에 용이하여 써로마인드만의 독보적인 솔루션으로 꼽힌다.

MLOps 기반의 SURROMIND AI Studio 시스템
MLOps 기반의 SURROMIND AI Studio 시스템

써로마인드는 이번 전시에서 SURROMIND AI Studio를 기반으로 개발한 2가지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SURROMIND PHM 솔루션 관련 기술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을 통해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장하영 써로마인드 대표는 “스마트테크를 이끄는 산업 분야별 첨단 미래기술과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서 써로마인드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전시회 방문 일정을 사전 신청하면 지연 없이 써로마인드의 제품과 기술 관련한 상담이 가능하다.

써로마인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지능정보산업협회에서 주관한 2022년 100대 인공지능 스타트업에 선정되었으며, NIA에서 발표한 2021년 DNA 분야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