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류승호 (주)이수화학 대표이사와 (우) 윤석진 KIST원장이 양 기관 협약서에 서명을 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 류승호 (주)이수화학 대표이사와 (우) 윤석진 KIST원장이 양 기관 협약서에 서명을 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이수화학은 5월 24일 KIST 서울 성북구 본원에서 천연물 소재와 스마트팜 생산 기술, 청정 에너지 신기술 개발 등에 대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팜 기술과 청정 에너지 관련 기술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필수적인 전략기술이다. 특히, 천연물을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 식·의약품 개발은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기술이다.

또 KIST는 ‘고부가가치형 스마트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 ‘Carbon to X’ 등의 사업으로 해당 분야의 원천기술을 개발했다. 두 기관은 KIST의 축적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천연물 소재 개발과 스마트팜 생산 기술 청정에너지 신소재·신기술 개발에 공동연구, 인력교류 등으로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후속 사항으로 ‘식물 공장 기반 기능성 천연물 생산과 원료 표준화 기술 개발’을 위해 KIST 스마트팜 테스트베드를 기반으로 공동연구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이외에도 차세대 2차전지와 수소연료전지 소재분야, 수소 저장과 운송분야, 이산화탄소 포집과 전환기술(CCU) 분야에서 연구 협력을 할 예정이다.

윤석진 KIST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IST의 우수한 기술이 실제 산업계에도 확산할 수 있게 지속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