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SK텔레콤이 고객과 함께 키우는 성장형 AI서비스인 ‘에이닷(A.)’의 안드로이드 오픈 베타(시험) 버전을 16일 원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공개한다.

에이닷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마주하는 번거로운 행동을 대신 처리해준다. 고객이 좋아할 만한 것은 알아서 추천하고 재생한다.

예를 들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에서 무엇을 볼지 고민될 때, 취향에 맞는 노래나 팟캐스트를 재생 목록에 담고 싶을 때, 달력에 내 일정을 등록하고 수시로 확인이 필요할 때, 내 이동전화 요금제∙부가서비스∙멤버십 혜택을 확인하고 싶은 때 등 다양한 일들을 처리한다.

에이닷엔 고도의 자연어 처리와 감정 분석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핵심적인 AI 기술은 거대언어모델(GPT-3)을 기반으로 일상적인 대화와 고객이 요구하는 특정 작업의 처리를 결합했다.

에이닷에 적용된 GPT-3은 전작(GPT-2)보다 AI모델의 규모를 확장했다. SKT는 “이를 통해 현존하는 대화 언어 모델 중 성능이 가장 뛰어나다”며 “그동안 한국어 특화 버전을 개발해온 결과 고객과 자유 주제로 한국어 대화가 가능한 기업과고객간거래(B2C) 서비스 에이닷을 출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