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솔베이는 프랑스 따보에 소재한 Solef 폴리비닐리덴 플루오라이드(polyvinylidene fluoride, 이하 PVDF) 공장이 IATF 16949:2016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PVDF 설비 증설 발표로 유럽 최대 PVDF 생산 현장으로 자리매김할 프랑스 따보 현장은 이번 IATF 인증 획득을 통해 자동차산업에서 PVDF 배터리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설계와 생산 등의 역량을 입증하게 됐다. IATF 16949:2016은 선도적인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Lloyd’s Register Quality Assurance Group: LRQA)이 발행하고 전 세계 120여개국들이 인정한 국제 표준 인증서이다. 

솔베이 배터리 소재 성장 플랫폼 사업부의 마우리지오 가스탈디 디렉터는 “IATF 16949는 자동차 산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이런 국제적 인증을 획득하게 돼 자랑스럽다”라고 밝혔다. 

솔베이 배터리 플랫폼 커머셜 책임자인 프란체스칸토니오 아자리티 총괄도 “소재 공급업체들에 대한 배터리 제조업체들의 요구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IATF 인증서는 솔베이가 국제표준을 준수했음을 입증하며, 글로벌 전기(EV) 자동차 배터리 소재 산업에서 IATF인증 보유는 필수 항목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솔베이의 첨단 Solef PVDF는 전 세계 주요 배터리 제조업체들이 하이브리드·전기 자동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에서 널리 사용하는 소재다. Solef PVDF 포트폴리오에는 고에너지밀도, 장수명, 고안정성, 전기화학·열적 안정성이 우수한 리튬이온 전지용 바인더·분리막 코팅 용 제품 등이 포함돼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