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헥사곤의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사업부(이하 헥사곤)은 ‘인터몰드 코리아 2022 온라인 전시회(이하 인터몰드 코리아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인터몰드 코리아 2022는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는 국제 금형·관련기기 온라인 전시회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대면 홍보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금형·관련업계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헥사곤은 인터몰드 코리아 2022에서 금형 CAD/CAM 제조 소프트웨어 부분 ALPHACAM, EDGECAM, ESPRIT, WORKNC, VISI, VISI Reverse, NCSIMUL 등 7개 제품 과 모듈을 전시한다.

ALPHACAM은 목공, 석재, 금속 가공을 위한 CAD/CAM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솔리드 모델 프로그래밍, 최고 수준의 네스팅 솔루션, 2D에서 5축 밀링에 이르는 다양한 가공 루틴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라우팅과 밀링, 터닝을 포함한 모든 모듈에서 ALPHACAM을 활용할 수 있다.

EDGECAM은 부품 가공용 CAM 시스템이다. 밀링, 터닝, 밀턴 가공에 필요한 CAM 시스템으로써 사용 용이성과 정교한 툴패스 생성 기능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워크플로우 인터페이스로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종합적인 충돌 모니터링·시뮬레이션 기능으로 복잡한 처리 과정에서 안전하게 제조 공정을 운영할 수 있다.

ESPRIT은 까다로운 가공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공작기계의 생산성을 제고하는 고성능 CAM 시스템이다. 강력한 AI 엔진을 탑재한 ESPRIT은 CNC 프로그래밍을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프로그램 최적화, 기계 시뮬레이션 등을 제공한다. 

WORKNC는 금형 가공에 전문화된 CAM 소프트웨어로 가공시간 단축, 공구 수명 연장, 품질 향상, 고도의 자동화된 툴패스를 제공한다. WORKNC의 멀티 스레드 프로세싱은 멀티 코어 컴퓨터를 활용해 툴패스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사전 정의된 가공 시퀀스와 배치 모드 계산으로 CAM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무엇보다 WORKNC는 다양한 모델링 CAD 파일 확장자를 인식할 수 있어 대부분의 CAD 파일의 호환성, 데이터 관리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VISI는 금형 산업용 CAD/CAM/CAE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VISI는 완전히 통합된 와이어프레임, 서페이스·솔리드 모델링, 전용 고속 루틴이 포함된 종합 2D, 3D, 5축 밀링 기능 등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조합을 제공한다. VISI의 Reverse 모듈은 역설계 모듈이다. 스캐너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 클라우드로 3D CAD 서페이스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CSIMUL은 CNC 가공을 위한 종합 G코드 검증 소프트웨어다. 정확한 G코드 시뮬레이션, 가공시간 최적화, 실시간 모니터링, 디지털 문서화가 가능하며, 충돌 없이 유연한 CNC 가공을 실현해 작업 현장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