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센서 프로토타입, 단기간 내에 설계 돕는다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에서 빠른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파나소닉의 고정밀 IR 센서 플랫폼이 장착된 그리드 아이(Grid-EYE) 적외선(IR) 어레이 센서 평가 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리드 아이 평가 키트는 파나소닉의 Grid-EYE 센서와 ‘나노파워’ 블루투스 스마트 모듈인 PAN1740 및 단일 PCB에 장착된 마이크로컨트롤러가 결합한 결과물로 무선 센서 프로토타입을 단기간 내에 설계 및 개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등 다양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여러 인체 또는 사물을 감지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제스처 제어를 위한 손의 움직임도 포함된다.

그리드 아이 센서 모듈에는 -20도에서 최대 +100도의 폭넓은 온도 범위에 걸쳐 초당 10회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8x8 적외선 픽셀 매트릭스가 포함된다. 이 키트와의 통신은 내장된 블루투스 모듈으로 무선으로 가능하며 또는 유선 USB 링크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이 키트는 단독 기기 또는 아두이노(Arduino) DUE 플랫폼에 연동하는 등 2가지 작동 모드를 제공해 동작 인식, 제스처 제어, 온도 분포도 감지 및 사물인터넷과 같은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다.

그 외에도 핀 헤더로 접근 가능한 부트로더, PC 및 스마트폰(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 대한 데이터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보드 및 블루투스 양쪽에 대한 리셋 스위치, JTAG 헤더 또는 USB 포트를 통한 펌웨어/앱 로딩 등의 기능을 갖췄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