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오창 전기차 배터리 공장 생산라인
LG에너지솔루션 오창 전기차 배터리 공장 생산라인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LG에너지솔루션(LGES)과 CAMX 파워는 LGES가 전기차(EV) 리튬 이온 배터리용 니켈 기반 고에너지 고전력 음극 재료에서 GEMX플랫폼과 관련해 CAMX 지적재산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GEMX플랫폼은 미국, EU, 한국, 일본, 중국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주요 특허를 부여한 CAMX의 근본 발명을 기반으로 한다. GEMX 발명은 분자 공학을 통해 음극 입자의 중요한 위치에 코발트와 알루미늄을 배치해 더 적은 코발트를 사용하면서도 고순도 니켈 소재의 모든 등급에서 더 높은 안정성과 성능, 저렴한 비용을 제공한다.

GEMX는 전기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다. 향후 10년 내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는 고순도 니켈 화학 물질인 NMC·NCA·NMCA·LNO를 강화해 광범위한 종류의 캐소드 재료를 구현한다. 

사힌(Sahin) CAMX 회장은 "LG 화학에서 최근 분사한 LGES는 세계 리튬 이온 배터리 주요 공급업체 중 하나다”며 “CAMX는 현재 독립적인 최고의 셀과 배터리 혁신 공급업체인 LGES가 GEMX 플랫폼, 특히 gNMCA 파생 제품을 전기차 공급에 특별히 제공하는 음극재에 추가됐다는 점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