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알체라가 2월 7일과 8일 이틀간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비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자연재해 엑스포(Natural Disaster expo 2022)’에 참가해 산불감지 솔루션 ‘파이어스카우트(FireScout)’를 소개했다.

자연재해 엑스포는 화재, 홍수, 지진 등 자연재해 대응을 위한 최첨단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글로벌 박람회로 수천 명의 재난 전문가·정부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이날 알체라의 전시부스에는 미국 뉴스채널 폭스 등 파이어스카우트를 취재하는 외신의 발길이 이어졌다.

보우 로저스 알체라X(알체라 미국 현지법인) 부대표는 “미국 서부의 산불 재해 비용은 매년 수십억 달러에 달할 뿐 아니라 인명손실도 크다”라며 “알체라는 딥러닝 기반 산불 조기감지 AI 솔루션 파이어스카우트를 통해 사람과 재산을 보호해 나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파이어스카우트는 사스(SaaS) 기반 솔루션으로, 산을 비추는 영상 카메라에 AI를 연결해 연기 등 이상상황을 조기에 감지한다. 판단 정확도는 99%로 주·야간 모두 감지 가능하며 구름이나 도시 불빛 등 방해요소를 정확히 가려낼 수 있다. 연기의 방향과 각도로 산불 발생 위치도 추정해낸다.

알체라는 지난해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주 소노마카운티에서 파이어스카우트를 상용화했으며, 미국 서부 최대 전력회사인 PG&E와 카메라 실증사업을 진행 중이다. 알체라는 이번 솔루션 개발을 위해 미국 최대 산불 감시회사 알러트와일드파이어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1000만 건 이상의 카메라 데이터를 수집해 특허기술로 AI를 훈련시켰다.

그레이 로버트 알체라 세일즈 매니저는 “미국 서부와 호주에 배치된 1,000대 이상의 카메라 중 현재 300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많은 화재 알림을 구조대에 보내고 있다”라며 “곧 호주에서도 적용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