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중소사업자 대상 무료 경영관리 서비스 비즈넵(BZNAV)은 부가세 신고시즌을 맞아 세금 신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1월 10일부터 ‘부가세 신고 구조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업자는 부가세 신고 기간인 오는 1월 25일까지 지난 하반기 사업 실적에 대한 부가세를 신고 납부해야 한다. 그런데 경험과 전문성이 없는 개인사업자와 소규모 법인 사업자들의 경우 이런 세금 신고를 직접 처리하기에는 쉽지 않다. 세무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온 영세사업자에 각종 세금 신고와 세금신고 시 발생하는 조정료가 큰 부담이 된다.

이에 비즈넵은 1월 10일 이후 비즈넵에 홈택스를 연동한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부가세 신고 조정료 혜택·부가세 신고 비용 페이백을 제공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비즈넵 부가세 신고 구조대 프로모션은 부가세 신고가 처음인 초보사장님 이벤트와 부가세 신고 조정료에 부담을 갖고 있는 프로사장님 이벤트 두 가지로 나뉘며, 각 이벤트에 해당하는 조건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초보사장님 이벤트는 부가세 신고를 처음 하는 개인사업자이자 세무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본 적이 없는 사장님을 대상으로 비즈넵 파트너 세무사들이 무료로 부가세 신고를 도와준다. 프로사장님 이벤트는 세무대행 서비스를 이용중인 개인·법인사업자이거나 직접 부가세 신고 경험을 해본 적 있는 사장님을 대상으로, 비즈넵이 부가세 신고 후 납부한 세금의 10만 원을 페이백해 준다.

또한 비즈넵을 이용하는 사업자는 자체 기술력으로 구축한 사업자 데이터 수집·분석 엔진으로 제공하는 ‘부가세 예상 리포트’를 통해 부가세 납부 금액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할 수 있다. 보통의 경우 신고 이후에 확인이 가능하지만 비즈넵에서는 세금 금액을 사전에 파악해 사장님의 사업관리를 편리하게 도와준다. 이 외에도 기간 별 자금, 손익, 결산, 사업용 신용카드 리포트 등을 자동으로 생성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사업자의 빠른 의사 결정과 경영관리를 돕고 있다.

비즈넵 이성봉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으로 유독 힘들었을 사장님들을 위해 부가세 신고 기간 동안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이벤트를 비즈넵의 첫 프로모션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비즈넵은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중소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즈넵은 중소사업자가 관리하기 힘들었던 매출, 매입, 자금 등 거래정보를 국세청, 금융회사, 공공기관, 쇼핑몰 등으로부터 자동으로 수집해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