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플로(FLO)와 실시간 오디오 방송 플랫폼 스푼(Spoon)의 월간 오디션 프로젝트 ‘플로스푼(Flospoon)’ 우승곡 ’Tonight(Feat. HANUM)’이 12월 22일 발매된다.

플로스푼 우승곡 ‘Tonight (Feat. HANUM)’ 앨범커버
플로스푼 우승곡 ‘Tonight (Feat. HANUM)’ 앨범커버

‘너만 아는 새벽 감성 들려줄래?’란 주제로 진행된 11월 플로스푼에서는 2021년 9월 첫 싱글 ‘We are runnin' so fast’를 발매한 뮤지션 한음(HANUM)이 우승자로 선정됐다. 프로듀서 Khild와 협업한 자작곡 ‘Tonight(Feat. HANUM)’은 아티스트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보컬이 두드러지는 R&B 곡으로, 유난히 누군가가 생각나는 새벽 감성을 호소력 있게 담아내며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를 이끌어냈다. 플로스푼 통해 제작된 뮤직비디오에는 한음이 직접 출연해 아련한 새벽 감성을 한껏 담아내면서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플로와 스푼은 Z세대 오리지널 오디오 강화와 콘텐츠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재능이 가득한 신인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플로스푼을 공동으로 기획, 진행하고 있다. 스푼에서 라이브로 진행하는 오디션은 플로의 오디오 콘텐츠로도 만나볼 수 있으며, 플로에서 플로스푼을 통해 발매된 음원을 공개하는 등 차별화된 오디오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번째로 진행된 이번 플로스푼에는 우승자 한음 외에도 아직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자신의 음악을 알리고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플로스푼 오디션에 참가를 희망하는 아티스트는 달마다 정해진 주제에 따라 작곡된 곡을 스푼 앱 캐스트에서 응모하면 된다. 매달 우승한 아티스트 1팀에게는 ‘플로스푼’ 브랜드로 정식 음원 발매를 비롯해 뮤직비디오 제작, 공연, 다양한 홍보, 프로모션 활동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