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2021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은 맞춤형 보조기기가 필요한 사람 누구나 거주 지역이나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맞춤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2021년 공모전은 센터가 그간 진행해온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과 센터가 진행 중인 나눔과꿈 공모 사업(장애인을 위한 3D 프린터·신소재를 활용한 맞춤 보조기기 제작 플랫폼 구축·지원사업)이 결합된 형태로 ‘보조기기 시제품 부문’과 3D 프린터로 출력한 ‘3D 보조기기 일반 부문’, 전자·전기 등의 부품을 결합한 ‘3D 보조기기 융합부문’ 등 3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2021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은 개인·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11월 14일까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신청서, 출품작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 출품작은 센터가 운영 중인 ‘보조기기 3D 공공 플랫폼’에 등록돼 3D 프린터가 필요한 모두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강인학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장은 “이번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보조기기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보조기기를 만들 수 있는 보조기기 공유 생태계가 만들어지길 바라는 의미에서 3D 프린터와 보조기기에 대한 관심있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