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디지키일렉트로닉스(Digi-Key, 이하 디지키)가 엔지니어, 교사, 학생들을 위한 무료 온라인 회로도·제품구성도 솔루션 ‘Scheme-it’ 도구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Scheme-it은 전 세계 사용자들이 전자 회로 제품 구성도 및 회로도를 설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도구이다. 최근 추가된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 Ultra Librarian 기호 통합: 이 기능은 디지키 제품 카탈로그에 있는 약 2백만 개 Ultra Librarian의 기호와 이미지를 제공한다.
▲ Symbol Editor 2.0: 사용자가 현재 Scheme-it에 포함되지 않은 새로운 기호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호 편집기로, 설계를 맞춤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 수학적 마크업: LaTeX을 기반의 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회로도에 직접 수학 공식과 계산을 형식 지정하고 삽입할 수 있다.

Scheme-it 도구에는 전자 기호 라이브러리와 함께, 회로 설계에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디지키 부품 카탈로그가 포함돼 있다. Scheme-it에서 사용자는 부품 명세서(BOM)를 생성하고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부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와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KiCAD, .PNG, .SVG, .PDF 파일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다.

플랫폼에서 생성된 회로도는 원하는 경우 공개적으로 공유할 수 있고 Scheme-it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디지키 테크포럼의 전용 섹션을 통해 해당 도구에 대해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남기거나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