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블록체인 교육 플랫폼 모티브프로토콜이 미국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에 모티브 생태계 내의 유틸리티 토큰 MOV가 10월 14일에 상장된다고 밝혔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모티브 프로토콜의 MOV 상장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한국 시각 기준으로 10월 14일 오전 8시 비트렉스 거래소에 MOV 지갑이 생성되고, 거래는 10월 15일 오전 8시부터 지원된다. 지원하는 페어는 MOV/USDT이다.

MOV 토큰은 MOTIV 생태계 성장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MOTIV 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본으로 발행된다. 모티브 생태계 내에서 강의 구매, 커뮤니티 활동 보상, 후기 등록 보상 등을 통해 활성화된 생태계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미국 시애틀에 있는 세계 최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국내에는 과거 업비트 제휴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비트렉스는 안정적인 서버 운영과 간단한 인증 절차, 신속한 고객 응대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가의 다수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애플, 테슬라, 아마존 등 미국 증시에 상장된 주식들을 토큰화한 자산 거래를 지원한 이력도 있는 공증된 거래소이다.

또한 2019년 디지털 자산 시장 데이터 제공 플랫폼 코인게코가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신뢰도와 거래량을 종합해 평가한 신뢰 지수 2.0(Trust Score 2.0) 기준 최고 10등급을 획득해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프로 등과 함께 세계 5대 거래소로 선정된 바 있다.

모티브프로토콜 변우희 대표는 “모티브프로토콜이 세계 최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비트렉스에 상장하게 돼 매우 기쁘고, 글로벌 진출의 시작이 블록체인의 선두인 미국의 거래소인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상장을 통해 모티브 프로토콜이 한 단계 더 성장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큰 걸음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