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LE-2 기술로 풋프린트를 최적화하고 전력 인버터·컨버터의 효율, 성능, 신뢰성 3300V까지 향상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파워 인테그레이션스가 뉴 듀얼(New Dual) 100×140㎟ IGBT 모듈용 스케일-아이플렉스(SCALE-iFlex) 싱글 게이트 드라이버를 24일 발표했다. 이 새 드라이버는 최대 3.3㎸ 모듈을 지원, 소형의 견고한 드라이버 솔루션을 요구하는 경전철, 재생에너지 발전 등 고신뢰성 응용처에 적합하다.

SCALE-iFlex Single 게이트 드라이버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SCALE-2 ASIC 기술을 사용해 기존 제품보다 부품 수를 줄인다. ASIC는 정상 작동 중에 AAC(Advanced Active Clamping) 과전압 보호 기능도 제공하는데, 이는 단순한 소프트 셧다운보다 개선된 것으로, 턴 온 시 회로 단락이 발생할 경우 추가으로 장치를 보호한다. 디바이스는 컨포멀로 코팅돼 절연이 강화됐고, 절연 하우징은 모듈을 나란히 장착할 때 모듈 간 절연을 보장한다. 또한 디바이스는 철도 표준 IEC 61373 - 클래스 1B(충격 및 진동), IEC 61000-4-x(EMC 테스트), IEC 60068-2-x(일련의 환경 테스트)에 따라 사전 인증을 받았으며, 선택적으로 번인(Burn-in) 가능하다.
새로운 게이트 드라이버의 정격은 공기 흐름이 없는 주변 온도 85℃에서 채널 당 20A 피크 출력 전류 채널 당 1.5W MAG(Module Adapted Gate driver) 전력이며, 냉각하거나 주변 온도를 낮추면 더 높은 전력 수준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서유덕 기자
(ydseo@techworl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