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 중인 화이트큐브는 이용자들의 건강하고 탄탄한 몸만들기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한 50일 몸만들기 ‘사운드 바디 챌린지’가 1000명 참여자들의 호응을 이끌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육체에서 나온다(A sound mind in a sound body)’에서 착안한 사운드 바디 챌린지는 첫 기수제 방식으로 운영된 챌린저스의 대규모 프로젝트로, 올 여름 탄탄하고 건강한 육체를 만들고 싶어하는 챌린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길을 끌었다.

챌린저스는 ‘링티제로’, ‘프레시코드’, ‘풀무원 잇츠프로틴’, ‘홀블렌딩’, ‘하루홈트’, ‘윌로’ 등 수분섭취, 식단 조절, 운동과 관련된 다채로운 브랜드와 함께 이용자들의 건강하고 탄탄한 몸만들기를 위한 총 5개 챌린지 수행을 독려했다. 1000명의 참여자는 지난 6월 14일부터 약 50일(7주) 간 누적 15톤의 수분 섭취는 물론, 1782만칼로리를 소모하며 2톤에 달하는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챌린저들은 수분 보충하기, 식단 관리하기, 운동하기, 기록하기, 자랑하기의 5가지 카테고리 내에 구성된 미션에 도전했으며, 이 중 100% 미션을 달성한 챌린저 491명과 주간리포트 게시글, 체험기 선정자들에게는 총 8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됐다.

수분 보충은 프리미엄 수분 충전 음료 ‘링티제로’와 함께하는 챌린지로, 50일 중 6회는 물 대신 수분충전에 비타민까지 충전할 수 있는 링티제로 제품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성인 하루 평균 수분 섭취량 1.5~2리터를 섭취하게 될 경우 면역력 증진과 혈액순환, 숙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특히 여름철엔 하루 평균 권장량의 수분 섭취가 필수적이다. 수분 보충 챌린지에 도전한 이용자는 7주 동안 주 3회, 회당 평균 700ml의 수분을 보충할 수 있었으며, 천 명의 챌린저들이 7주 간 마신 물의 양은 1만 4958리터로, 약 15톤의 수분을 섭취한 셈이다.

식단 관리 챌린지는 프리미엄 샐러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레시코드, 맛있는 저지방 단백질 음료 풀무원 잇츠 프로틴, 식물성 건강식품 브랜드 홀 블렌딩(Whole Blending)의 100% 자연 유래 원료 완두콩 단백질 파우더 중 기호에 따라 한가지를 선택해 50일 간 제공받고 섭취 후 인증하는 방법으로 구성됐다.

챌린저들은 주 3회 헬스장, 스포츠센터가기 또는 홈트 영상 보고 운동하기를 실천하면서 운동하기 챌린지에도 도전했다. 챌린저스는 코로나 확산세로 대면 헬스 트레이닝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전문 트레이너와 비대면으로 라이브 홈트를 할 수 있는 하루 홈트 6회 체험·AI 기반 맞춤 홈 트레이닝 서비스 윌로(Weelo)의 프리미엄 이용권을 제공하며 비대면 라이브 홈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사운드 바디 챌린지 참여자들은 7주 동안 지구를 약 10번 왕복할 수 있는 1782만 칼로리를 소모했으며, 성인남녀 평균 몸무게(65.25kg)의 31배에 해당하는 2톤의 체중 감량에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화이트큐브 최혁준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여름철 건강하고 탄탄한 몸을 만들고 싶어하는 1000명의 챌린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챌린저스는 좋은 습관 형성을 독려해 이용자분들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기 위한 챌린지를 기획하고 선보이기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