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포시에스는 자사 솔루션 ‘오즈 이폼(OZ e-Form)’과 ‘오즈 리포트(OZ Report)’가 ‘소프트웨어 접근성(SA : Software Accessibil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접근성 인증은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의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련 지침을 준수해 개발된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포시에스는 전자문서 개발 솔루션 오즈 이폼과 엔터프라이즈 리포팅 솔루션 오즈 리포트에 대한 인증 심사를 진행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 공인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의 모든 심사 규정을 100% 준수함으로써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을 위해서는 서면 심사와 함께 전문가·사용자가 참여한 기술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전문가 심사는 소프트웨어 접근성 지침 기준 12가지 항목별 심사를 90% 이상 통과해야 하며, 사용자 심사는 전맹, 저시력, 뇌병변 등 사용자 환경을 100% 준수해야 한다.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이사는 “공공 부문은 물론 금융, 유통·서비스 등 민간 부문에서도 웹 접근성 준수가 의무화된 환경에서 오즈 이폼과 오즈 리포트는 웹 접근성을 보장하는 다양한 시스템 구축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사용자가 동등한 수준으로 전자문서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 증대, 서비스 확장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시에스는 업계 최초로 ‘음성을 통한 지능형 전자문서’ 관련 특허를 취득했으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자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용자 경험 기반의 입력 방식에 대한 연구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음성은 물론 챗봇, 제스처, 손글씨 인식 등 여러 입력 방식 중 가장 편안한 것을 선택해 서식을 작성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