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32 디스커버리 데이 온라인 트랙 2021’, 17일부터 3일간 온라인 개최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 한국지사가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STM32 MCU·MPU 제품을 소개하고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STM32 디스커버리 데이(Discovery Day) 온라인 트랙 2021’ 행사를 17일부터 3일간 개최한다. 201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본 행사에서는 새로운 STM32 제품과 에코시스템, 시장이 요구하는 최신 솔루션이 발표돼 왔다.

이번 행사에서 ST는 32비트 MCU인 STM32의 최첨단 기술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총 9개의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소개한다. 구체적으로는, ▲ 듀얼 Arm Cortex 코어를 탑재한 MPU ‘STM32MP1’ ▲ STM32 기반의 무료 그래픽 솔루션 ‘TouchGFX’ ▲ LoRa와 시그폭스용 Sub-㎓ 플랫폼 ‘STM32WL’ ▲ ‘STM32WB’ 기반의 오디오 비디오 스트리밍 ▲ STM32 디바이스 기반의 AI 솔루션 ▲ CubeIDE를 활용한 STM32MP1 M4 코프로세서 개발 소식을 전달한다. 또한, 한컴 MDS(Hancom MDS)가 STM32MP1 멀티코어 디버깅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조연사로 나서는 최경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MCU 부문 담당 이사는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세미나를 준비하는 지난 4~5개월 동안 업데이트된 모든 제품과 에코시스템을 행사 세션에 반영하지 못해 아쉬울 만큼, ST는 시장의 요구사항을 빠르게 반영하며 제품과 솔루션을 강화해나가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구매 등 영역을 가리지 않고 임베디드 시스템에 관심을 둔 모든 사람이 이번 행사에 참가해 급변하는 시장에서 한 걸음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STM32 디스커버리 데이 온라인 트랙 2021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온라인 세미나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며, 데모 영상도 기간 내 시청 가능하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