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전남 무안군은 무안군 공간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새 단장 등 시스템 기능개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무안군 공간정보시스템은 2008년부터 제작된 항공 영상·용도지역 지구 관리, 도로와 지하 시설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토지 관련 속성정보나 토지이용계획 저촉 여부를 신속히 볼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다양한 공간정보를 제공한다.

무안군에 따르면 기존 무안군 공간정보시스템에 ▲홈페이지 이미지 새 단장,  ▲연도별 무안군 항공 영상·주요 사업지역 드론 영상 촬영분 탑재, ▲지번, 도로명, 건물명 등을 자연어로 빠르게 검색하는 통합검색 추가, ▲도로 굴착 등에 활용할 지하 시설물 상·하수도 DB 신규 구축분 갱신 등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이 추가·보강됐다.

군청을 찾는 한 지역 주민은 “담당 공무원이 항공사진을 통해 현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빠른 민원 처리를 받았다”며 “공간정보시스템으로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산 군수는 “무안군 공간정보시스템이 군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을 제공하는 데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2022년에도 소프트웨어 구입·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