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원은 업스테이지와 오는 8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2021 여름 국어정보화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어정보화 아카데미는 국어정보화의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지난 2000년부터 개최돼 왔다.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은 한국어를 비롯한 여러 언어를 널리 과학적으로 연구해 이를 정보화하며, 각종 언어 정보 도구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함께 행사를 주최하는 업스테이지는 인공지능(AI) 전문 스타트업으로 최근 한국어 자연어 이해 평가 데이터셋인 'KLUE'를 공개했다.

2021 여름 국어정보화 아카데미는 '인공지능 성능 평가-KLUE 벤치마크 데이터의 이해와 활용'을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어 자연어 이해 평가 데이터셋인 KLUE의 제작을 지휘한 PM과 제작 참여 인원이 직접 강연하며, 주로 KLUE 데이터셋에 대한 소개와 벤치마크 데이터 제작, KLUE 리더보드 활용 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국어정보화 아카데미는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7월 31일까지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한국어 인공지능의 성능 평가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일 참석 조건 충족 시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전체 강연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줌과 유튜브 동시 송출로 진행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