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16Mp(메가픽셀) 센서인 ‘XGS 16000’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XGS CMOS 이미지 센서 제품군으로, 로보틱스 및 검사 시스템 등 다양한 공장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고품질 글로벌 셔터 이미징을 제공한다.

XGS 16000은 초당 65fps(프레임)에서 1W(와트)만을 소비하는 저전력 상태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전력 소비전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표준 29x29㎜ 산업용 카메라를 위한 최상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XGS 16000은 다른 XGS CMOS 이미지 센서와 동일한 아키텍처 및 풋프린트를 지원해 제조업체들이 단일 카메라 설계를 통해 서로 다른 해상도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고 해상도에서 초당 65fps까지의 판독이 가능해 다양한 속도 등급과 베이어(Bayer) 컬러 및 단색 옵션 모두 지원한다.

아울러 가로 세로 1:1 비율의 독보적인 설계를 기반으로 카메라 렌즈의 광학원 내에서 이미지 캡처 면적을 극대화하고, 최적의 광감도를 보장한다. 이런 설계 덕분에 시중에서 판매되는 C-마운트 렌즈를 사용하는 29㎟ 산업 표준 카메라 포맷과 호환된다. 따라서 카메라의 실제 크기에 맞춰 시야 및 센서 영역을 최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한편 XGS 16000은 고성능 카메라 개발·제조업체인 도시바 텔리(Toshiba Teli)의 최신 16Mp 산업용 카메라에 채택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